2007년 6월 9일

제 테크노라티/technorati 순위가 올랐네요 ^^



한글로 블로깅을 하면서 굳이
외국의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할 필요가
있나 싶다가 꽤 많은 한국 블로거 분들이
블로그에 테크노라티 로고를 달고 있는걸
보고 뭐 나도..?하는 마음에 테크노라티에
가입한게 대략 3주정도 된 것 같네요.
가입했을쯤에는 authority(영향력이나
순위로 해석하면 될까요?)16이었는데
오늘 다시 확인하니 23으로 올랐네요.

뭐 특별한 주제도 없고 그냥 잡설게재소로
운영하는 초보 블로거로써는
이것도 성장하는 아이를 보듯이
나름 뿌듯하네요.
이게 어떤 기준으로 정해지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아마 방문자수..??)
그래도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웬지 랭킹 원리를 알고나면 뭔가
실망스러운게 나올것 같아서..)

테크노라티 등록하시거나
이미 블로깅을 오래 하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지나가는
초보 블로거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을 하자면,

테크노라티는 해외의 메타사이트 입니다.
메타사이트란 여기저기의 블로그들을
한 사이트로 다 모아서 보여주는
그런 사이트죠. 검색도 가능하구요.

우리나라에도 물론 이런 메타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론..:
올블로그,이올린,미디어몹,커리어블로그,
블로그플러스,블로그코리아,
콜콜넷 등이 있습니다.

이건 지금 제가 기억나는대로만 쓴거고
이것보다 더 많은 메타사이트들이나
블로그 검색 전문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등에서 블로깅을 하신다면
방문객들이 충분히 많겠지만
기타 다른 서비스 업체를 통해서
블로깅을 하신다면 이런 메타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더 많은 방문객이 블로그를 방문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리고 쉽게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검색하거나
블로그 핫이슈등을 볼 수도 있죠.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대략 1주일 후에
처음으로 메타사이트란 말을 보고
그 뜻을 혼자 알아내는데 한참 고민했습니다.
사람들이 올블,이올린 하는것도
개념이 없어서 무슨말인지 헤맸구요.

제 블로그를 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호~옥여나 하는 노파심에
그리고 초보블로거들을 위하여
약간의 부연 설명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