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4일

잠비아 친구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제가 며칠전 포스팅에
잠비아 친구와의 잠깐 아프리카 관련 대화를
나누었다고 썼는데
사실 이 잠비아 친구는 지금 제가 사는 이 쉐어하우스에
들어오기 전 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입니다.
작년 초, 한 4-5월인가
제가 다니는 학교 건물 중 하나에서
일요일마다 예배가 열리는 교회가 있는데
크리스쳔 친구 따라갔다가 거기서 만나서 그때부터
안면은 있는 친구였죠.

그 때 교회가서 알았습니다.
아프리카 흑인애들 사이에 독실한 기독교 신자가 많다는걸..
물어보니 나라마다 다르지만 한 절반 정도는 기독교
나머지는 무교 아니면 토착 신앙을 믿는다는군요.
그리고 자기가 다니던 아프리카 교회는
시스터액트나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그런 흑인 교회들처럼
진짜 춤과 흥겨운 음악과 박수가 넘쳐서
처음 호주 교회 왔을때 적응을 못했다는군요 ^^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지만 이 잠비아 친구-시무는
똑똑하고 성격 쿨하고 민폐 안끼치고
유머감각 넘치는 하우스메이트로써는 흠 잡을데 없는 친군데
처음 2주전 우리집에 왔을땐 지금보다 집 분위기가
더 신나고 재밌어지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사실 그랬고요..

지금 제가 사는 집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일단 쉐어하우스라고 대학교와 매우 가까운 위치입니다.
쉐어하우스는 세입자 한명이 집에서 방 하나씩 차지하고 쓰면서
욕실이나 부엌같은 공동공간만 공유(쉐어)하고
방은 따로쓰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집세는 보통 주당 내구요..

집에 방은 5개인데
2명의 호주인,1명 짐바브웨,1명 잠비아(시무), 그리고 제가 삽니다.
호주인 한명은 원래 이 집주인의 아들입니다.
원래 이 애는 가족과 같이 살았는데 누나는 대학을 다른 도시로 가고
부모님은 직업 영어교사/강사인데 돈 벌러?;; 수단으로 부부가
영어를 가르치러 날아가고, 대신 이 아들을 우리집에 들여서
집 관리인 겸 지금 대학도 다니니까 겸사겸사 들어와서 살게 됬고
다른 호주애는 여잔데 우리 지주님 여친이시고 그렇습니다.

우리 지주님은 지금 부모님 상봉하러 가족 휴가겸
영국에 갔고,
집에는 여친님,짐바브웨,시무,저 이렇게 4명이
아무 문제없이 평화롭게 잘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시무가 저한테 와서
자기가 이사 온 후 2주동안 혹시 내가 너한테
말로 상처를 주거나 무례했다면 용서해달라고
서두도 없이 뜬금없는 말을 하는 겁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냐고 물어보니, 지주 여친님이
자기 보고 나가라고 했다네요. 다음주 수욜가지 방빼라는거죠..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니 자기가 이 집 사람들과
맞지 않는다고 나가라네요 'ㅁ';;;;

뭐 이런... 사실 지주여친님과 시무 이 친구 둘이서
우리집에서 말도 서로 제일 많이하고
다들 일하니까 서로 같은 시간에 동시에 있을 일 거의 없고
지주여친님은 자기 친구집이나 주말에는 집에 잘 안들어오니까
같이 보낼 시간도 없고, 시무가 친구를 떼거지로 집에 초대하거나
시끄럽게 하거나 더럽게 집을 쓰거나 아무 건수가 없는데
갑자기 쫓아내다니요........-ㅁ-



하여튼 정말 프렌들리하고 배려심많은 친구 시무랑은
더이상 한지붕 밑에 못 살게 됬습니다.
시무랑 얘기할때 보니 약간 눈물이 고였더군요.
안그래도 어제 얘기하는데 길거리에서 약간 인종차별 같은 일도
당해서 같이 얘기도 하고 그랬는데...

아무리 지주여친이라도 이 집에 대한 책임과 관리는 지주인 쌤(Sam..)인데
자기가 무슨 권리로 시무보고 나가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하여튼 시무가 나가고 난 후
지주여친에게서 문자가 왔더군요. 시무가 우리랑 잘 맞지 않아서
내보내기로 했다고 ㅡㅡ;;; 따지고 싶은데
계속 같이 살아야 하는데 껄끄러워 지고 싶지도 않고
밤 시간도 늦고, 지 친구들 만나러 나간 듯 해서
낼 오전 시간에 좋게 한 번 물어봐야겠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유는 두가지..
알고보니 이 지주여친씨가 인종차별주의자였다거나
아니면 입주한지 얼마 안된 시무를 쫓아내고
자기 친구를 불러들여서 같이 살려는 것.

나중에 시무 나가고 누가 들어오는지 지켜봐야겠군요.

하여튼 시무한테 자기 쫓겨났다는 말 듣고 너무 황당하고
충격적이네요. 저도 같이 기분이 찜찜합니다. 에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