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6일

네이버 검색엔진에 블로그가 등록되었습니다.

지난달 10일..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검색엔진 최적화라는걸 처음 발견하고
좀 더 트래픽 좀 늘려보자하는 생각에
다음,네이버,야후,엠파스, 그리고 천리안에
블로그 등록 신청을했습니다. 전 한 2주정도
걸리리라 생각했는데
(어떤분은 빨리 어떤분은 늦게 적당히가 없더군요)
오늘에서야 네이버에서 처음으로 답장이 왔네요.

거절당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순순히 등록이 됬다네요.
그렇다고 당장 트래픽변화를 느낄 순 없지만
저도 다른 블로거님들처럼 소위 네이버효과를 한번 느껴봐야겠네요.

그래서 생각난김에 다른 포털 등록상황을 보니
의외로 다음은 취소시켜놨고 (통지도없이)
엠파스는 심사중이고,
야후도 취소됬고,
천랸은 심사중이고 그렇더군요.

이렇게 진행상황을 완전 까먹고 있다가 체크하게 된건
디자인로그님의 포스팅 덕인데
어쨌든 네이버가 의외로 등록을 해줘서 신기?한 느낌이 드네요.
다음, 야후는 좀 괘씸하고...

어쨌든 네이버만 따지면
제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공지한대로 정확히 25일이 걸렸네요.
(네이버..혹시 기한 일부러 맞춘거냐...
더 빨리 할 수도 있는걸...)

하여튼 다른 것도 등록되면 또 글 올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