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1일

컴 업글

요즘 컴퓨터가 점점 더 이상해져서 아주 우울합니다.
산지는 이제 음.. 5년..??
실 사용 기간은 1년 미만이긴 한데...

두개로 나눈 하드에 최근에 D에 몰아서
이것 저것 다운 받았다 지우고
살다 보니 또 안쓰는 쓸데없는 프로그램도 많이
깔려 있고 해서 컴의 성능이 좀 떨어진 감도 있고

파이어폭스 쓰는데 시작할 때 좀 힘들어 하고
탭 여러개 열어도 힘들어하고..
특히 다른 피드리더 안쓰고 그냥 파폭 자체 툴바에
폴더 만들고 rss등록 해서 블로그 구경 다니는데
이게 한 100개쯤 블로그를 등록하니 좀 힘들어하네요.

현재 컴 메모리 듀얼 PC ddr 3200 512mb ㅋㅋㅋㅋ
처음에 거의 새 컴 상태에선 괜찮았지만
이것 저것 깔았다 지우니 상태가 메롱.

그래서 에누리 가서 메모리 검색.
제 컴에 맞는 1G 램은 중고에 46000원.
ddr 1G 3200 듀얼 184핀
이렇게 되 있는데 핀 수가 맞는건지 좀 긴가민가.

지금 포맷하기엔 귀찮고...
램을 좀 늘리면 나으려나...

만약에 ddr 램으로 2G가 꼽자면
9만2천원이군요. 흠흠..

29만원 주고 그냥 새 컴을 살까 하다가...

ㄴ (윈xp 복구씨디 가격 포함하면)

그냥 5만원 내에 해결보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하지만 현 컴에선 dvd 못 굽는 문제.
그래픽 카드는 최악이라는 nVidia mx 440 -_-
(자주 검은 화면 번쩍하면서 오토 어쩌구..뜸)
파워가 약한지 외장하드 연결하면 마우스,키보드 죽는 문제.
그리고 소음이 큰 문제..(팬 소리가 참 시끄러움)

갈등이 생기네요...ㄱ-;;

하여튼 부쩍 파폭이랑 익스 다운되서
재부팅하는 일이 많아서 업글은 하긴 해야하는데..
으으 OTL...

댓글 없음:

댓글 쓰기